웨스턴디지털, 고성능 ‘울트라스타 엣지’ 서버 제품군 발표
웨스턴디지털, 고성능 ‘울트라스타 엣지’ 서버 제품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엣지-MR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엣지-MR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17일 새로운 고성능 ‘울트라스타 엣지(Ultrastar Edge)’ 서버 제품군을 발표했다.

신규 제품군은 ‘울트라스타 엣지-MR’ 서버와 ‘울트라스타 엣지’ 서버를 포함한다. 새롭게 공개된 서버 솔루션 2종은 외부와의 네트워크 연결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속 데이터 처리와 지연 시간 단축, 실시간 의사 결정 등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생성 지점에 근접한 컴퓨팅을 지원한다. 

울트라스타 엣지-MR 서버는 MIL-STD-810G-CHG-1 규격의 진동 및 충격 제한 테스트와 MIL-STD-461G 규격의 전자 방해 테스트를 거쳐 설계된 적층 가능한 견고한 솔루션이다. IP32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 또한 함께 제공한다. 군사 작전 실행 중이나 밀림 지역 연구, 석유 및 가스 탐사 활동 등의 혹독한 환경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울트라스타 엣지 솔루션 2종 모두 TPM 2.0의 조작 방지 인클로저를 제공하며, 민감한 정보의 저장, 보호, 이동, 분산을 위한 FIPS 140-2 레벨 2 보안 규격을 충족한다. 

고내구성, 고성능 서버인 신제품 2종 모두 2개의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1개의 ‘엔비디아 T4 GPU’를 갖춰 최대 40개의 코어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8개의 울트라스타 NVMe SSD를 탑재해 최대 61TB 용량[1]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조합은 엣지에서의 실시간 애널리틱스, AI, 딥러닝, 머신러닝 트레이닝 및 추론 기능, 영상 변환을 지원하는 빠른 속도와 대용량을 제공한다. 이외 연결된 상태에서 핵심 데이터를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센터로 전송할 수 있는 2개의 50Gb(기가비트) 혹은 1개의 100Gb 이더넷 연결을 지원한다. 

커트 챈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 플랫폼 부문 부사장은 “스토리지 기술의 리더로서 웨스턴디지털은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 미래를 내다보며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울트라스타 엣지 서버 제품군을 통해 웨스턴디지털은 엣지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량의 증가와 이러한 데이터에서 가치를 이끌어 낼 필요, 그리고 엣지에서 혁신을 이어가며 활동하고 있는 고객과 시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