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선물샵' 주제판 오픈…'선물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
네이버, '선물샵' 주제판 오픈…'선물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5.0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만 스마트스토어 기반 상품 DB 및 60여 종 메시지 카드도 선보여
네이버는 '선물샵' 주제판을 오픈했다.
네이버는 '선물샵' 주제판을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풍부한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특색있는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을 새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선물하기는 평소 검색을 하거나 상품을 둘러보다가 '선물하기' 버튼으로 자연스럽게 선물을 하는 서비스로,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도 적용돼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거나 최근 인기있는 선물 트렌드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네이버 선물하기는 45만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수많은 SME 상품과 럭셔리 브랜드를 지인에게 쉽게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이용자가 직접 경험해 본 좋은 상품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모바일 이용권 외 개성있는 상품을 찾는 이용자 패턴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다양한 선물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선물샵' 주제판을 열고 관련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선물샵 판에는 상황별 전하고픈 감정에 따라 관련 선물을 추천하는 '테마별 선물 편집샵'을 다양하게 꾸렸고, SME와 창작자들의 작품을 선별한 '컬처샵', '아뜰리에샵'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선물하기를 담당하는 임준현 리더는 "네이버 선물하기는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운 상품과 브랜드, 페이포인트 선물 등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마음과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 흐름이 차별점"이라며 "선물샵 판의 큐레이션과 독보적인 상품 DB와 AI 상품 추천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선물하기 경험을 원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SME 및 창작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