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나 프로토콜, 신작 보상 기반 멀티플레이어 게임 ‘톡트리스’ 출시
루데나 프로토콜, 신작 보상 기반 멀티플레이어 게임 ‘톡트리스’ 출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12.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게임 산업이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한 한 해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콘솔 게임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형태로 보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서 알 수 있듯이 2020년의 콘솔 경쟁은 치열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미래는 ‘모바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에 루데나 프로토콜의 게임 소셜 플랫폼인 겜톡톡(Game Talk Talk)은 신작 보상 기반 멀티플레이어 게임 ‘톡트리스(Talk!Tris!)’의 출시일을 발표했다.

하이퍼 캐주얼 P2P 게임인 톡트리스는 강한 2048 퍼즐 스타일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두 개의 ‘1024’타일을 결합해 ‘2048’이 만들어질 때까지 블록을 해당 숫자 값으로 슬라이드 해야 한다. 그러면 블록이 사라지고 보드에 더 많은 공간이 생긴다. 다른 동작이 없거나 친구가 게임을 종료하거나 또는 모든 블록이 사라진 경우 게임은 끝난다.

이전에 존재하던 대부분의 2,048 스타일 게임들은 싱글 플레이어로 진행됐다. 하지만 루데나 프로토콜의 비전은 모든 가능한 수단을 이용하여 게이머를 하나로 모으는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톡트리스는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멀티 플레이어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마스터와 겨루거나 혼자 또는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다. 어떤 모드를 선택하든 관계없이 다섯 판의 게임을 이기면 디지털 자산으로 보상을 받으며, 결국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에게 보상을 주는 것이다.

톡트리스의 베타 버전은 12월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겜톡톡 플랫폼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베타 버전은 겜톡톡의 ‘앱’ 버전에서 출시되기 때문에 아직 흥미로운 많은 기능들은 제공되지 않는다.

향후 겜톡톡 앱에서 DApp 버전으로 전환 후에는 플랫폼의 다른 게임들과 함께 톡트리스 게임 역시 더 많은 흥미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루데나 프로토콜의 네이티브 NFT를 통해 게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지며, 이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또한 자신의 취향대로 다양한 데코 아이템으로 게임 캐릭터를 마음대로 꾸밀 수 있고, 추후에는 사용자가 직접 플랫폼 NFT 제작을 통해 디자인하여 추가 옵션을 생성할 수도 있다.

현재 겜톡톡의 환경을 변화시킬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실시간으로 상대 매칭이 되는 루데나 프로토콜의 P2P 게임 플랫폼을 전체 게임 카탈로그에 도입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선택한 국가 및 성별에서 상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경기 중에 채팅도 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에게 이전 상대의 리스트가 제공되며 전세계에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또한 LDN 상금을 통해 사용자는 친구에게 특별한 가상 선물을 할 수도 있고 희귀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하이퍼 캐주얼 게임’ 장르에 초점을 맞추어 ‘모바일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게임 소셜 플랫폼인 겜톡톡(Game Talk Talk)에는 다양한 보상 기반 게임이 존재한다. 겜톡톡의 유저들은 흥미롭고 간단한 게임들을 즐기면서, 게임에서 이기면 디지털 자산을 획득할 수 있는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겜톡톡은 현재 300만 명 이상의 열정적인 게임유저들이 사용하는 앱이다. 겜톡톡의 자체 제작 게임들은 각각의 고유한 상금과 실시간 랭킹이 존재하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겜톡톡이 제작한 모든 게임에서 상위 50 위 안에 드는 모든 유저는 다른 유저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주간 보너스 상금도 받게 된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추후 이러한 확장 계획의 진행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는 추가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