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여성 예비 창업자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WISET, 여성 예비 창업자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7.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소재 IAE고등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되는 ‘WISET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창업캠프’ 참가자를 8월 2일까지 모집한다.

WISET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는 여성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하여 2박 3일간 진행되는 창업캠프로, 과학 기술 및 ICT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 예비 창업자들에게 아이템 발굴과 개발, 사업화까지 지원한다.

이번 캠프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실제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실전 과정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최고의 스타트업 멘토(CEO, 변리사, 벤처 투자전문가)와의 1대1 멘토링을 통해 도와줄 예정이다.

캠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에게는 사업지원금 3천만원과 사무공간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참가자에게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타당성 분석을 위한 창업전문가 컨설팅을 연중 제공하고, 주관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대표 고산)에서 진행하는 타이드아카데미 교육 수강권 및 추가 엔젤투자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참가팀 중 OWO(대표 이민정)은 창업캠프와 WISET 창업컨설팅을 통해 웹서비스 개발과 사업관리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극복하고 올해 초 MT 기획 대행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창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