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7월 29일부터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된다
윈도우 10, 7월 29일부터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0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 메뉴 귀환, 더욱 개인화되고 생산적이며 즐거운 윈도우 경험 제공할 혁신적인 기능 추가
▲ 윈도우 10 시작 메뉴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Windows 10) 정식 버전이 오는 7월 29일부터 전세계 190개국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해진다.

윈도우 10은 사용자들이 보다 개인화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업무는 더욱 생산적으로, 여가는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게 지원한다. 친숙한 사용 환경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다양한 측면에서 향상된 윈도우 10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윈도우 7 및 윈도우 8.1 사용자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전세계 수 억 명이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 수석 부사장은 “윈도우 10은 새로운 컴퓨팅의 시작이며, 보다 개인화된 컴퓨팅을 제공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이라며, “이는 개인 정보 존중 및 보호,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는 모빌리티 그리고 음성, 터치, 필기, 홀로그램 등을 포함한 윈도우 디바이스 간의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으로 정의될 수 있다”고 밝혔다.

친숙하면서도 보다 향상된 윈도우 10
시작 메뉴 부활로 보다 쉽게 파일이나 앱, 즐겨 찾기 페이지 등을 검색하거나, 좋아하는 앱이나 콘텐트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다. 윈도우 10은 그 어떤 버전 보다 빠르게 구동되면서도 가장 긴 배터리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로 무료 악성코드 방지 기능이 탑재되며, 지속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 윈도우 10 코타나

더욱 개인화되고 자연스러운 경험
윈도우 10은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해준다. 보다 지능화된 디지털 개인 비서 코타나(Cortana)**는 모든 디바이스에 걸쳐 개인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코타나는 사용자의 선호사항을 스스로 학습해 연관된 내용을 추천하며, 음성이나 텍스트로 중요 정보나 개인 일정 등을 알려준다.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는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생체 인증 기술을 통해 즉각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에서는 이전처럼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거나, 음성, 펜, 제스처를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인터렉션할 수 있다.

더욱 강화된 생산성
윈도우 10에서는 이전보다 쉽게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고안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브라우저 엣지(Microsoft Edge)는 디지털 필기, 공유, 리딩 뷰(Reading View)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엣지와 통합된 코타나를 통해 개인적인 관심사 및 선호도에 기반한 검색 결과와 컨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빠르고 연속적이며, 보다 개인화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통해 연관성이 높고 웹과 활발히 연계된 컨텐츠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 윈도우 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새로운 버전의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원노트(OneNote), 아웃룩(Outlook)은 윈도우 10 기반의 태블릿과 PC에서 연속적이고 터치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윈도우용으로 고안된 오피스로 워드 문서를 쉽게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필기 기능으로 슬라이드에 실시간으로 주석을 추가하거나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엑셀에서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새로운 터치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스프레드시트를 생성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오피스 2016 데스크탑 스위트 역시 윈도우 10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바이스 간 연속적인 경험 제공
윈도우 10은 디바이스 간 친숙하면서도 연속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컨티넘(Continuum)#기능으로 태블릿이나 PC, 모바일 폰을 서로 연결해서 제어하거나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 엑스박스를 통해 엑스박스 라이브 게이밍 네트워크를 PC와 태블릿으로 확장시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PC와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 PC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 게임 DVR을 활용해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엑스박스 원 게임 콘솔에서 자신의 윈도우 10 태블릿 혹은 PC로 바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다. 윈도우 10기반에서 다이렉트X 12(DirectX 12) 로 개발된 게임은 속도, 효율성, 그래픽 면에서 향상된다.

7월 29일 업그레이드 가능
7월 29일부터 윈도우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운 윈도우 10 디바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 최신 윈도우 8.1 디바이스도 윈도우 10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주요 판매점에서도 디바이스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늘부터 사용자들은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을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indow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디바이스는 올해 말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