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BS&C, 복합소재·에너지분야 전문기업 '현대BS&E' 설립
현대BS&C, 복합소재·에너지분야 전문기업 '현대BS&E' 설립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5.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강소민생특종설비유한공사와는 별도 합작법인도 설립

[아이티비즈] 현대BS&C(대표 이휴원, 현대비에스앤씨)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너지 분야와 복합소재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그린에너지사업본부를 분사해 신설법인인 현대BS&E를 설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설된 현대BS&E의 대표이사로는 현대BS&C 그린에너지사업본부의 이현환 본부장을 선임했다.

현대BS&E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복합소재 LPG용기 '이콘(ECONN)'의 제조·판매를 전담하게 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복합재료 고압용기 제조자동화 설비 및 제품 응용사업, 자동차·항공·대형 플랜트 부문의 철·비철금속 대체사업 등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BS&E 설립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일환으로 중국 강소성에 위치한 강소민생특종설비유한공사와 손잡고 복합소재 전문 합작법인을 중국에 설립하기로 지난 22일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에 위치한 이 합작법인은 복합소재 양산 체계를 갖춘 뒤 1차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에까지 진출하는 등 해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현환 현대BS&E 대표는 "기존 '이콘'에 적용된 기술들을 바탕으로 향후 해상 및 육상용 파이프, 선박 및 자동차용 부품 개발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세계적인 복합소재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