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분기 매출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증가했다
LG유플러스, 1분기 매출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증가했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4.28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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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조5,560억, 전년동기 대비 8.1% 감소…영업이익 1,547억, 전년동기 대비 36.7% 증가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2015년 1분기 총 수익(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1%, 직전분기 대비 4.8% 감소한 2조 5,56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수익은 유선 및 무선 서비스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한 2조 1,083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번호이동 시장 안정화에 따른 마케팅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36.7% 증가한 1,547억 원을 기록했다.

총 수익(매출)은 4분기 일회성 수익 소멸 영향과 1분기 영업일수의 감소 등계절적 요인 및 단말수익 감소 등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무선 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한 1조 2,986억원을 달성했다. 무선 서비스 수익은 질적 가입자 성장과 ARPU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1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직전 분기 대비 4.0% 증가한 879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7%로 전년 동기 대비 2.6% 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유선 서비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7,999억 원의 성과를 올렸다.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의 경우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한 약 954만 명을 기록하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8.0%, 직전 분기 대비 2.0% 성장한 3,497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IPTV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2.6% 증가한 1,139억 원을 달성했으며, 가입자도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한 204만 명으로 2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유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은 ‘tv G 4K UHD’, ‘U+tv G woofer’, ‘U+光기가’ 등 홈 상품 진화를 통한 고객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선도하는 한편, 가족형 유무선 결합 상품 ‘한방에 홈(Home)’ 서비스 등의 출시에 따른 것이다.

데이터 수익(e-Biz/IDC/전용회선/NI)은 전자결제, 메시징 등 e-Biz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였으나 전용회선 및 NI 등의 수익 감소 영향으로, 직전 분기 대비 5.1% 감소한 3,489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마케팅 비용은 단말기 유통법 시행에 따른 인당 가입자 유치비용 하향 안정화로 5,038억 원을 기록, 직전 분기 대비 2.8% 줄었다.

LG유플러스 1분기 CAPEX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 완료 및 네트워크투자절감 활동 등으로 2,382억 원을 집행, 전년 동기 대비 60.1%, 직전 분기 대비 49.6% 감소했다.

LG유플러스 김영섭 경영관리실장은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 컨텐츠 강화 등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성 개선 등 비디오 LTE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 이라며, “IoT분야에서도 홈 IoT경험 확산과 동시에 지능형 차량정보, 보안, 에너지 등으로 IoT 영역을 확대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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