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CCTV, 안심하고 쓰세요"
SK텔레콤 "CCTV, 안심하고 쓰세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뷰', 국내 지능형 영상 서비스 최초 국가 공인 정보보호 인증 획득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의 지능형 영상 서비스 ‘T뷰(T view)’가 국내 지능형 CCTV 서비스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이 심사기관으로 참여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 정보보호 인증제도이다.

▲ SK텔레콤의 구성원들이 분당 소재 T뷰 개발·검증센터에서 각종 기능을 점검하고 있다.

SK텔레콤의 ‘T뷰’는 실시간 침입탐지, 지정 영역 내 사람수 확인 등 영상 모니터링과 악천후 또는 어두울 때 영상 자동개선, 카메라 훼손탐지, 영상 암호화 후 클라우드 저장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 서비스이다.

특히, 카메라부터 서버, 고객 단말기까지 전 구간에서 영상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서버 고장 시 영상 확보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복수의 영상 저장 서버를 운영하는 등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심사를 담당한 ‘KAIT’는 ‘T뷰’의 정보보호 정책과 교육, 물리적 보안, 암호통제, 운영보안, IT재해복구, 시스템 개발 보안 등 104개 세부 항목에 대한 점검을 진행했다. 지능형 영상 서비스를 대상으로 ‘ISMS’ 인증이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 최낙훈 IoT전략본부장은 “이번 ‘ISMS’ 인증은 지능형 영상 서비스에서 SK텔레콤이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셈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