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솔루션, 세계 3大 디자인상 수상
삼성SDS 솔루션, 세계 3大 디자인상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09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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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분석 통한 쇼핑 상품 매칭해주는 서비스가 IDEA 2017 톱 위너로로 선정

[아이티비즈] 삼성SDS 솔루션의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디자인이 세계 3大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삼성SDS는 지난 2014년부터 도어락, 월패드 등 하드웨어 제품으로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해 왔으나, 이번에는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솔루션 분야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세계 3大 디자인상은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협회의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레드닷(red-dot)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 이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최근 발표한 IDEA 2017의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부문에서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의 리테일 솔루션인 넥스샵(Nexshop)의 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가 톱 위너(Top Winner)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톱 위너는 보통 출품작의 최상위 4% 정도 만이 수상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온ㆍ오프라인에 있는 고객 빅데이터를 수집ㆍ분석해 고객에게는 최적의 맞춤형 광고를 추천한다. 또한 매장 관리자에게는 고객의 행동 패턴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해서 타겟 프로모션이 가능하도록 마케팅에 도움을 준다.

IDEA 2017에선 또한 엔젤만 증후군을 앓는 아이와 부모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보완대체의사소통(ACC;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앱인 엔젤톡(Angel Talk)이 소셜 임팩트 디자인(Social Impact Design)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은 “솔루션 CX로 세계 3大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은 세계적 디자인 기관으로부터 솔루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음으로써, 글로벌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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