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뮤직부문 Music Spike와 엔터프라이즈부문 Bronze를 동시에 수상했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진행 기간 약 3주간 가사 공모 건수 1만3743건,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 65만명, 캠페인 영상 조회수 550만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프로젝트 끝에 공개된 故 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도 발표 이틀 만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회수 70만건을 돌파했다.
SK텔레콤은 “연결’이 품은 가치에 대해 대중과 감성적으로 교감하고자 ‘음악’이란 테마를 선택한 점이 주효했다”며 “오래전 세상을 떠난 가수의 신곡을 대중과 후배 뮤지션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놀라운 프로젝트를 통해 '연결'이 가진 힘과 가능성을 증명해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