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 모바일 해외 직구 앱 ‘쉽겟’ 인수
에누리닷컴, 모바일 해외 직구 앱 ‘쉽겟’ 인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7.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분 82% 인수…시너지 효과 극대화 기대

[아이티비즈]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는 메가브레인(대표 송동천 대표)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메가브레인은 해외직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쉽겟’을 서비스하고 있다.

에누리닷컴은 구주 약 50.8억원, 신주 및 전환사채 약 19.2억원을 투자하여 메가브레인의 지분 약 82%를 인수했다. 이로써 에누리닷컴은 국내외 통합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쉽겟은 가장 쉬운 모바일 해외직구를 표방하는 앱이다. 쉽겟은 해당 쇼핑몰의 로그인만으로 배송 정보와 배대지(배송대행을 위한 물류센터)의 복잡한 입력 정보가 모두 자동으로 입력된다. 자동 번역 기능으로 외국어에 대한 불편함도 최소화시켰다. 특히 아마존(미국, 일본, 독일), 이베이(미국), 라쿠텐(일본), 타오바오(중국) 등의 해외 쇼핑몰들이 쉽겟에 입점 되어있어 소비자가 지불해야 하는 구매대행 수수료도 없다. 2015년 서비스 시작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1년 6개월 만에 총 누적 거래액 100억을 돌파했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에누리 가격비교와 쉽겟의 공통점은 입점한 쇼핑몰들의 쇼핑 데이터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쇼핑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라며 "이번 쉽겟 인수를 통해 에누리 가격비교와 쉽겟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