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中 업체에 클라우드 네트워킹 기반 솔루션 공급
브로케이드, 中 업체에 클라우드 네트워킹 기반 솔루션 공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1.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인 윙 클라우드, 이더넷 패브릭 SW정의 네트워킹 기능 가상화 기술 도입

[아이티비즈] 브로케이드코리아(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는 본사가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선두기업인 윙 클라우드(Wing Cloud High Technology Ltd)에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Brocade VCS Fabric technology) 기반의 대규모 이더넷 패브릭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혁신적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공급 기반을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윙 클라우드가 위치한 중국의 구이저우성 정부는 중심도시인 구이양(Guiyang)을 2020년까지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의 주요 허브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갖고 있는데, 이 계획의 일환으로 작년 윙 클라우드를 설립하고 12,000대의 서버와 멀티테넌트 클라우드 컴퓨팅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8,800 평방미터의 데이터센터를 짓는 데에 3억 위안(한화 약 520억)을 투자한 바 있다.

윙 클라우드 CEO인 닝 쉬(Ning Xu)는 “중국 내 뿐 아니라 글로벌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데이터센터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브로케이드의 이더넷 패브릭 아키텍처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10,000개 이상의 서버를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쉽게 확장할 수 있었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함에 따라 구축이 불가피한 SDN(소프트웨어정의 네트워킹)과 NFV(네트워크기능 가상화)에 대한 기술 지원 또한 제공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