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하이브,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서 업계 최고 점수 획득
에어로하이브,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서 업계 최고 점수 획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2.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리티리소스어소시에이츠와 함께 전세계 고객 대상 실시…64점 순 고객 추천 지수 획득하며 최상위권 랭크

[아이티비즈] 에어로하이브네트웍스 (대표 스티브 황, docs.aerohive.com/kr)는 29일 시장조사기관 퀄리티리소스어소시에이츠와 함께 시행한 첫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에어로하이브는 퀄리티리소스어소시에이츠와 협력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에어로하이브의 전세계 1,3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은 영업, 구축, 제품 성능 및 지원 등 에어로하이브를 통한 고객 경험 전반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응답했다.

전체 고객 중 97%가 에어로하이브 솔루션과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95%가 에어로하이브를 추천하며, 비즈니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또 북미 지역 고객의 94%와 전세계 고객 96%가 타사 대비 에어로하이브 솔루션 및 서비스 장점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에어로하이브의 경쟁사인 시스코는 전세계 ‘순 고객 추천 지수(NPS; Net Promoter Score)’ 38점을 획득한 것에 반해 에어로하이브는 64점을 획득해 업계 최상위권에 랭크된 것으로 분석됐다. 순 고객 추천 지수는 -100~100점 사이로 평가되며, 고객 충성도와 추천, 실제 고객 행동의 상관관계 등을 고려해 기업 가능성을 평가하는 주요 척도다.

데이비드 플린(David Flynn) 에어로하이브 CEO는 “에어로하이브는 항상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근간이 고객 성공에 있다고 믿어왔으며, 따라서 설계부터 구축, 관리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고객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투자에 대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에서 높은 순 고객 추천 지수를 달성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 협력한 퀄리티리소스어소시에이츠는 1990년에 설립된 선도적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으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까지 8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크리스 휴잇(Chris Hweitt) 퀄리티리소스어소시에이츠 오너이자 COO(최고운영책임자)는 “고객만족도 및 시장 설문조사는 고객 만족과 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다. 에어로하이브의 조사 결과는 성능, 서비스 품질, 관리등 모든 분야에 걸쳐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