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매 시 안정성이 가장 중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매 시 안정성이 가장 중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2.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 전세계 CIO와 IT의사결정자 대상 조사결과 발표…데이터 보존과 분석이 핵심요소

[아이티비즈] 기업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매를 결정할 때 안정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웨스턴디지털은 최근 전세계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와 IT 의사결정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기업이 안정성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구매 결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기업이 데이터를 보호하고 그로부터 인사이트를 추출해 내는 것이 가격 민감도보다도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사결과, 대부분의 기업(85%)은 데이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최종 목표이지만 절반 이상의 기업(55%)이 장기적 비즈니스 관점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스토리지에 보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T장비 구매 담당자들(71%)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콜드 스토리지와 아카이빙 역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81%)은 내부 데이터 자산 활용을 위해 데이터 분석에 집중 투자를 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인프라 예산과 스토리지 증설예산도 폭증하는 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의 경우, 데이터 접근(22%)과 처리(26) 문제로 고민하는 기업은 조사 대상국 중 상대적으로 적었다. 대신, 국내 기업도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해 집중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기업 데이터의 절반 가량을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있는 기업은 7% 수준으로 저조하지만, 투자 확대로 향후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웨스턴디지털 데이브 탕 선임 부사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안정적인 스토리지 시스템과 장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기업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액티브 아카이빙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데이터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웨스턴 디지털은 앞으로도 견고한 품질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업 IT 인프라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