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소비자중심경영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한국후지제록스, 소비자중심경영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2.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케어 프로그램, 매월 진행되는 CCM운영회의 등 다양한 서비스프로그램 진행
▲ (왼쪽부터) 한국후지제록스 경영지원실 황흥국 상무,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사장,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최고고객책임자 겸 CS&S본부장

[아이티비즈]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 및 포럼’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은 올해 신설된 시상으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의 발전과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우수단체에 수여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12년과 2014년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고객중심적 사고로 고객 성장에 공헌하자는 사업방침에 맞춰 자사만의 ‘고객케어 프로그램(CCP, Customer Care Program)’, ‘고객의 소리(VOC)’ 기반의 경영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도입한 이래 월 1회 CCM운영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최고고객책임자(CCO) 주관으로 주 1회 진행되는 ‘고객의 소리(VOC)’ 회의에서 도출된 소비자중심경영과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나아가 회의에서 채택된 핵심과제는 최고경영자(CEO)가 주관하는 전사경영품질회의에 상정되어 토론을 통해 회사 정책에 반영하는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41년동안 소비자에게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온 브랜드로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 목표로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사만의 소비자중심경영으로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