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하이비젼시스템 '큐비콘 럭스', '굿 디자인' 최우수상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2.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하이비젼시스템은 16일 회사의 차기 3D프린터 큐비콘 럭스(Cubicon LUX)가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2015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산업디자 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하이비젼시스템의 ‘큐비콘 럭스’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 프로젝터의 빛을 이용해 광경화성 원료를 한층 한층 면 단위로 경화시켜 적층하는 3D 프린터로, 기존 DLP방식 3D 프린터의 큰 사이즈와 중량 단점을 극복했다.

큐비콘 럭스는 정밀 가공 알루미늄 보디 채택을 통한 견고함과 경량화 그리고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사용자 중심의 친환경 배려까지 생각한 디자인으로 현재 정식 론칭 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이비젼시스템 관계자는 “회사의 개발 편의보다는 소비자의 취향과 만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 및 시장 조사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3D 프린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