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시스템즈, 구간 암호화 솔루션 '아울링크 V1.1' 출시
아울시스템즈, 구간 암호화 솔루션 '아울링크 V1.1'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8.1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울시스템즈는 구간 암호화 솔루션 '아울링크'를 출시했다.
아울시스템즈는 구간 암호화 솔루션 '아울링크'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DB보안 전문 기업 아울시스템즈가 구간 암호화 제품 '아울링크(OWLink) V1.1’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울링크 V1.1’은 기존의 구간 암호화 초기 버전에서 자사 검증필 암호화 모듈(OWLCrypto V1.0) 기술을 탑재하고 지원 환경을 확대하여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아울링크는 기밀성(confidentiality), 무결성(Integrity), 인증(Authentication), 가용성(Availability), 안전한 키관리(KMS)의 개방 된 통신 구간에서 필요한 보안 요건들을 충족한다. TCP/IP, 무선, Web 등 대부분의 통신 환경에서 데이터의 안전한 송수신을 보장하고 PC, 서버, 임베디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TLS1.2 이상의 보안 수준을 만족하는 자체 프로토콜을 적용하고 자사 KCMVP(OWLCrypto) 인증 모듈을 탑재하여 데이터 암호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안전한 인증서 발급 및 상호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성 측면에서 다양한 암호 알고리즘 및 운영 모드를 비롯하여 재생 공격(Replay Attack) 방지 기능, 전방향 보안성, 후방향 보안성을 지원하며, KCMVP 암호모듈 탑재, 안전한 세션 키 관리를 제공한다. DB에 저장 되는 세션 키는 사용자 설정 주기에 따라 만료 처리하여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시스템즈 강병승 대표는 "이번 출시한 아울링크는 양자내성암호를 고려하여 설계된 제품으로, 향후 추가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양자내성암호(PQC) 기술을 추가 탑재해 양자컴퓨터 시대에도 고객 시스템을 안전한 암호 체계로 보호하고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