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선도할 핵심 인재 육성하고 저변 확대할 것”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디지털기술융합협회(회장 백남정)는 AI 커뮤니케이션 전문가(AICP) 저변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행사인 ‘Do learn, Do learn’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기술융합협회 AI 전문가들과 제1회 AI 커뮤니케이션 전문가(AICP) 자격증 합격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분야의 비즈니스 접목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AI 커뮤니케이션 전문가(AICP; AI Communication Professional)는 인공지능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융합하여 기업과 조직 내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AIC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를 받은 민간 자격증이기도 하다.
최근 챗GPT 등 생성형 AI의 급격한 성장으로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주목받고 있지만, AICP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기업과 조직이 AI를 적재적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디지털기술융합협회 백남정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AICP 자격증 합격자들은 AI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융합을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이라며, “협회는 이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