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이플, ‘DMS 2024’ 연사 참가…"원태그 솔루션 공개"
인라이플, ‘DMS 2024’ 연사 참가…"원태그 솔루션 공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4.05.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4에 연사 및 홍보부스 참가
CDP 개발지원실 박성길 실장이 ‘고객 친화적인 데이터 마케팅 전략’ 주제로 강연
광고비 오남용 줄이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원태그 솔루션’ 발표
인라이플 CDP개발지원실 박성길 실장이 발표하고 있다.
인라이플 CDP개발지원실 박성길 실장이 발표하고 있다.

빅데이터 테크 기업 인라이플이 지난 5월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디지털 마케팅 서밋2024(DMS 2024)에 세미골드 스폰서십으로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사의 캐시카우인 AI 광고 플랫폼 ‘모비온’이 양일간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22일에는 인라이플의 CDP개발지원실 박성길 실장이 연사 발표를 진행했다.

박성길 실장은 이번 강연에서 ‘매출이 오르는 고객 친화적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기존에 유저 데이터 수집 방식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제시했다. 아울러 비개발자 마케터들이 손쉽게 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는 인라이플의 신규 솔루션인 ‘원태그(One Tag)’를 소개했다.

박성길 실장은 "현존하는 수집 스크립트는 속도, 충돌, 그리고 조작 등 여러 가지 이슈가 발생하기 쉬운 구조이다"라며, "자사의 원태그 솔루션은 쇼핑몰에 삽입된 스크립트의 오류를 진단해 주고, 개발 전문 지식이 없는 마케터들도 짧은 한 줄의 스크립트로 유저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수집 및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구글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웹 사이트의 로딩 시간이 3초 이상일 때 유저 이탈률은 32%, 5초 이상일 때는 90%의 이탈률이 발생한다. 이처럼 사이트 이탈률이 증가하면 매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터들에게 사이트 속도 개선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인라이플이 선보인 원태그 솔루션은 모비온, 구글, 크리테오 등 다수의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쇼핑몰에 삽입된 스크립트의 컨디션을 진단해주고, 데이터 트래킹 등 같은 용도로 중복 삽입된 스크립트나 오류를 제거해 속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뿐만 아니라 악의적으로 광고 성과를 조작하는 스크립트 오류를 바로잡아 광고비 오남용을 줄일 수 있다.

모비온 홍보부스 운영
모비온 홍보부스

양일간 운영한 홍보부스에서는 마케터를 대상으로 모비온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고, 상담 신청을 받았다. 또한 부스를 방문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더위를 날릴 휴대용 선풍기를 무료로 제공했다.

한편, 인라이플은 자사 주최의 ‘AI 마케팅 서밋(AIMS) 2023’을 비롯해, ‘커머스 마케팅 & 테크놀로지 서밋 2024(CMTS)’, 애드아시아,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등에 다수 참가해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IT 신기술을 알리고 마케팅 트렌드와 미래 전망을 선제적으로 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