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노원 캠퍼스가 ‘GSITM 부트캠프’ 교육훈련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GSITM 부트캠프는 디지털 선도기업 GSITM이 자사에 적합한 개발자 양성을 위해 주도성과 자율성을 갖고 직접 현업 기반의 교육과정을 설계 및 운영하는 과정이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을 지원하고 이젠아카데미가 협력하는 개발자 취업 과정으로, 실전 프로젝트로 현재 대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을 직접 경험하며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GSITM 부트캠프 5기는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으로, 오는 6월 17일~10월 14일까지 4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SW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디지털 신기술 및 금융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모집 대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소지자는 수업료 전액이 지원되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과정이다. 수강 신청은 이젠아카데미 홈페이지와 고용노동부 HRD-Net, 고용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학습 내용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금융 IT 프로젝트 등으로, 수료 후에는 GSITM에서 인증하는 교육수료증을 발급해 취업 성공률을 높인다. 우수 교육 수료생 대상으로 GSITM 파트너사의 인턴십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GSITM 실무 경험자들이 경력 및 실무 경험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더불어 취업 상담과 직무 적응 교육,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교육, 면접 지원 및 특강 등을 통해 수강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며, GSITM와 파트너사의 다양한 현업 IT 인력들의 채용 네트워크 행사도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창의융합형 개발자 육성을 위해 GSITM에서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교육과정에 반영했으며, 기술적 역량과 실무 경험이 병행된 교육을 진행한다. JAVA 언어 및 React 언어 습득, 데이터베이스 구현 등을 통해 기술적 역량을 키우며, 2D 모니터링 웹 어플리케이션 구축과 금융 고객관리 및 활동관리 솔루션 구축, 상품관리 웹 어플리케이션 구축 등의 실무 경험으로 다양한 문제 해결책을 고민하며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GSITM 파트너사의 실무자 및 전문가가 직접 교육과정에 참여해 현재 상용화된 앱으로 프로젝트 교육을 제공하여, 대기업 상용 SW와 오픈소스 활용 개발을 경험할 수 있다. 수강생들을 위한 기초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개인별 맞춤 시스템을 지원하며, 이외 실무 IT 경험자들의 실무(커리어) 특강과 취업 특강 등이 지원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노원캠퍼스 관계자는 “GSITM 부트캠프는 노원 캠퍼스에서 5기 모집 진행 중으로, 5월 31일 개강 예정이다. GSITM이 직접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설계했으며, 상용솔루션을 프로젝트 및 개발 환경 교육 목적으로 제공한다”며 “교육 만족도 95%를 달성한 과정으로, 기술적인 역량 강화와 함께 팀원 간 협업 및 프로젝트 진행 능력을 키워 협업에서 선호하는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