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액셀러레이터 아이디어파트너스(지정번호 제2020-93호)가 글로벌 벤처투자사 OMVC(싱가포르)와 함께 국내 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딜소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협력 글로벌 벤처투자사인 OMVC는 2014년부터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15개국에서 투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벤처투자사로 핀테크, 딥테크 분야에서 총 운영자금 1억 달러 한화 약 1,340억 원을 통한 다양한 투자 실적과 EXIT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펀드 규모는 6,300만 달러이고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 운영사 Paradigm이 있다.
아이디어파트너스의 경우 국내 액셀러레이터로 보육 기업의 성장 전문기업으로 직접 투자금액의 2배 이상의 후속 투자 유치를 달성한 초기창업 보육 전문 액셀러레이터으로써 매년 다수의 기업을 발굴하고 직접투자와 보육 사업을 집행하며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투자사이다.
이 투자사들이 함께 펀드를 구성하여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집행할 계획으로 이 밖의 다양한 국내외 투자사들과 기관들이 함께 딜소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프로그램에는 OMVC 심사역과 아이디어파트너스 심사역이 직접 보육을 진행하여 기업을 육성할 계획으로 자체 운용펀드와 신규펀드 투자를 통해 한국의 핀테크, ESG관련 기업들을 글로벌화 하여 유니콘 기업 육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딜소싱 프로그램의 신청은 아이디어파트너스의 딜소싱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