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 와이낫미디어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와이낫미디어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3.06.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와이낫미디어(대표 이민석)와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마포구에 위치한 와이낫미디어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최용혁 총장과 이민석 대표를 비롯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권준원 산학협력단장, 한선옥 영상제작과 학과장 및 와이낫미디어의 경영전략본부 차력 부대표, 전략기획실 김보성 이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와이낫미디어는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으며, 사업목표 달성과 공동 이익 증진을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와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생 현장실습 및 교수 산업체 연수에 대한 협력 △산학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졸업생 및 재학생에 대한 취업 정보 제공 및 진로지도 △산업체 전문가를 교수 요원으로 활용 △대학 시설 및 장비의 지원·사용 등이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방송예술 산업의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방송예술 현장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1997년 개교한 국내 최초의 방송·예술특성화대학교로, 국내 대학 최초로 개국한 전국 방송 채널 DIMA TV와 연계하여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제작, 송출하면서 K-Culture를 선도하고 있는 대학이다.

와이낫미디어는 IP저작권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보한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다. ‘전지적 짝사랑 시점’,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으로 대표되는 MZ세대에게 친숙한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였으며, 최근에는 주식회사 오즈 아레나(ENA ‘보라데보라’, ‘구필수는 없다’), 더그레이트쇼 주식회사(채널A ‘가면의 여왕’, 티빙 ‘운수 오진 날’)를 차례로 인수한 바 있다. 또한 올해 대표작인 ‘로맨스는 데뷔 전에’는 자체 채널인 콬TV(YouTube)와 함께 일본 OTT인 Abema TV에 공개되며 랭킹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청담국제고등학교’는 현재 웨이브, 넷플릭스, 아베마 TV, VIU, tvN ASIA, iQIYI 등에서 스트리밍되며, 최근 국내 넷플릭스 TV드라마 부문 주간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최용혁 총장은 “웹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시장에서 급변하는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해서는 와이낫미디어와 같이 다양한 제작 파이프라인과 유통 채널을 선점해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이 가진 노하우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