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HL클레무브 ‘HR시스템 구축사업’ 맡는다
코오롱베니트, HL클레무브 ‘HR시스템 구축사업’ 맡는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니트HR’ 적용
코오롱베니트 과천 본사
코오롱베니트 과천 본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강이구)가 HL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대표 윤팔주)의 ‘HR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와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의 합병으로 2021년 12월 출범한 HL클레무브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통합 HR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기존 인사데이터 통합 및 업무기능 개선을 통해 인사업무 효율성과 임직원 편의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솔루션 ‘베니트HR’을 기반으로 HL클레무브의 HR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합병된 두 회사의 인사데이터를 통합 이관하는 작업도 진행된다. 또한 통합한 데이터를 활용한 통계서비스를 구현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스템과 동시에 오픈하는 모바일 HR서비스에는 임직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급여조회, 휴가·제증명서·복리후생 신청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팀장 등 결제권자에게는 승인처리 권한을 부여해 인사업무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HL클레무브는 이원화된 인사제도와 HR프로세스를 재정립해 새로 구축하는 HR시스템에 반영함으로써 조직/인사관리, 성과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등 제반 HR 업무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전선규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기업의 변화와 혁신에 발맞춰 인사제도와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효율적인 인사관리와 혁신적인 조직문화 구축이 가능한 HR시스템을 완성해 HL클레무브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