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AI·자율주행 등 분야에 혁신 가속화 플랫폼 제공”
매스웍스 "AI·자율주행 등 분야에 혁신 가속화 플랫폼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 개최…고객사례·기술동향 제시
사미르 프라부 매스웍스 인더스트리 이사(왼쪽)와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미르 프라부 매스웍스 인더스트리 이사(왼쪽)와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는 24일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MATLAB EXPO 2023 Korea)’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인공지능(AI), 전기화,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주행 솔루션 분야에서 자사 제품과 기능을 활용한 고객 혁신사례와 기술 동향을 제시했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는 업계 관계자 및 과학자, 엔지니어가 지식을 공유하고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의 최신 기능 및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올해는 현대자동차, HL만도, 에이더스(ADUS),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매스웍스 고객사와 산업별 전문가가 참석해 매스웍스의 제품군을 활용한 기술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기조연설은 사미르 프라부 매스웍스 인더스트리 이사가 진행했다. 사미르 이사는 ‘문샷: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매스웍스의 매트랩과 시뮬링크가 기술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바를 강조했다.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는 미 항공우주국(NASA)의 아르테미스 1호 프로젝트의 오리온 우주선 개발에 사용됐다. 엔지니어들은 매트랩과 시뮬링크로 우주선의 중요 구성 요소와 하위 시스템을 구축했고, 다양한 조직과 팀의 표준 엔지니어링 플랫폼으로서 활용했다.

또한 미국의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는 최근 역사상 최초로 제어된 핵융합 점화의 과학적 에너지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바 있다.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는 매트랩의 이미지 프로세싱 툴박스(Image Processing Toolbox™)를 자체 레이어링 툴박스와 결합해 점화에 사용되는 극저온 타겟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매스웍스의 인더스트리 부문 이사인 프라부 박사는 “컴퓨터, 집적 회로, 냉동 건조된 식품 등 오늘날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많은 것들은 말 그대로 최초의 달 탐사 미션인 나사의 아폴로 미션이 없었더라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매스웍스는 AI, 전기화,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시스템 등 많은 분야에서 창의력을 강화하고 변혁적인 혁신을 가속화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매트랩 엑스포 코리아를 개최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