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와이파이 6E 지원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출시
시큐아이, 와이파이 6E 지원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UEMAX WIPS 와이파이 6E 지원 신모델
블루맥스 WIPS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16일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 6E(Wi-Fi 6E)를 완벽히 지원하는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와이파이 6E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무선 위협속에서도 고객 내부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 가능하다.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 규격인 와이파이 6E는 신규 주파수인 6GHz가 추가됐다. 이는 기존 와이파이 6 대역인 2.4GHz, 5GHz를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증가하고, 그 대역 내 혼잡도가 증가하면서 이를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E 시대에 기존 무선침입방지시스템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탐지와 취약점에 대해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2.4GHz, 5GHz, 6GHz 주파수 대역에서 비인가·불법 단말을 동시에 탐지하고 빠른 시간 내에 차단하는 게 무선침입방치시스템 기술의 핵심인데,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는 6GHz 신규 주파수 대역이 추가되었음에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1초 이내 탐지와 차단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시큐아이가 와이파이 6E에서부터 필수로 적용되는 보호된 관리 프레임(PMF) 환경에서 불법 및 비인가 단말을 차단하는 자사의 특허 기술을 적용했기에 가능하다.

시큐아이는 이 특허기술을 미국, 일본, 동남아 등으로 해외 특허 등록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최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정착과 무선 업무 환경이 확산되면서 무선 보안 위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큐아이는 이번에 출시한 블루맥스 WIPS로 새로운 무선 위협에 대해 고객사의 안전한 보안 운영 환경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