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콜롬비아 파스토市 버스관리시스템 사업 수주
LG CNS, 콜롬비아 파스토市 버스관리시스템 사업 수주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11.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억원 규모…칠레, 페루, 브라질 등 중남미 지역 스마트교통사업 확대
▲ 파스토시 FMS 사업 계약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좌측 세번째부터) LG CNS 콜롬비아법인 엄대영 부장, 손태승 부장, 장광옥 법인장, 파스토시 하롤드 게레로 로페즈 시장(Harold Guerrero Lopez), ‘아반떼 에스이티피’ 호르헤 꼬떼 (Jorge Cote) 사장

[아이티비즈] LG CNS(대표 김대훈)가 2011년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 교통카드 사업에 이어 총 사업비 60억 원 규모의 파스토(Pasto)市 버스관리시스템(FMS; Fleet Management System)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FMS는 버스에 GPS 수신기, 차량단말기, 통신모뎀 등을 설치, 무선통신망으로 버스 위치, 운행 속도 등의 정보를 중앙관제센터로 즉시 전송하고, 센터에서 이를 실시간으로 취합,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운수회사는 취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차 간격을 조정하고, ▲승객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버스 운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교통 당국은 시내 버스 노선과 배차, 운행 일정 준수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노선 조정, 배차 간격 조정 등 교통 정책에 활용할 수 있다.

파스토시 교통공사인 ‘아반떼 에스이티피(AVANTE SETP)’가 발주한 이번 사업은 내년 6월까지 8개월에 걸쳐 구축되며, 오는 12월 시민에게 알리기 위한 파일럿 시스템이 개통된다. 버스노선 정비와 함께 진행되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제고된다.

파스토시 사업 수주는 보고타 교통카드시스템 사업, 콜롬비아 ICT 교육 역량 강화 사업 등으로 LG CNS가 현지에서 구축한 역량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서울과 보고타 등 메가시티에 적용되어 우수성이 검증된 LG CNS의 자체 개발 교통솔루션이 중소도시에 적용된 첫 사례이기도 하다.

국토교통부도 LG CNS의 사업 수주에 기여했다.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 남미순방과 더불어 7월 중남미 해외건설수주지원단, 콜롬비아 정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설명회, 초청연수 등 사업 수주를 직ㆍ간접적으로 지원해온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난 것. 국토교통부 백현식 첨단도로환경과장은 “앞으로 발주될 사업에 우리 기업이 수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이며, 다른 중남미 국가 등 다양한 국가에 한국형 첨단교통기술이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 스마트교통사업부장 이응준 상무는 “LG CNS의 스마트 교통 분야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대도시는 물론, 중소도시에 최적화된 다양한 교통 솔루션을 자체 개발, 완비하고 있다”며, “LG CNS는 파스토FMS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고 이를 기반으로 ‘SETP사업’의 다른 도시는 물론 칠레, 페루, 브라질 등 중남미 국가중소형 도시로 스마트교통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