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 통한 새 비즈니스 창출 나선다
하나금융,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 통한 새 비즈니스 창출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페이 내 학생증 탑재 통한 청년 모바일 혁신성 강화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과 한지니 삼성전자 부사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과 한지니 삼성전자 부사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모바일을 통한 결제 및 신분증 기능 활성화 ▲해외결제 시스템 구축 ▲금융과 IT 기술의 융복합 관련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기반 월렛, NFT연계 상품 개발 ▲웹 3.0.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협력 등 미래형 금융서비스 개발에 상호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박성호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손님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함께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과 손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지니 삼성전자 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위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게 됐다”며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과 삼성전자는 금융과 IT 융합을 기반으로 한 초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산업 생태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손님기반 확대를 위한 인프라 공동구성 및 신규 서비스 제공을 통한 손님가치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청년 손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규 디지털 서비스와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우선 검토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 NFT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하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유관조직들이 애자일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너지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양사는 금융, IT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청년 손님들의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한 학생증 서비스를 27일 신규 런칭했다.

먼저 하나은행과 제휴하고 있는 전국 100여개 고등학교 중 사전 동의를 받은 학교들을 대상으로 삼성페이 내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진다. 삼성페이에서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등록 할 경우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발급된 학생증의 바코드 스캔을 통해 급식, 도서관 사용 등의 이용과 신분 확인도 가능하며 향후 하나은행 제휴 대학교, 국제학생증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한 손님이 삼성페이에 학생증을 등록하고 해당카드를 삼성페이로 사용하면 사용처와 관계없이 최대 5천원까지 캐시백을 진행하는 이벤트를 5월 1일 진행 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페이 앱을 통해 추가 안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