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신제품 ‘UDP9∙클라우드 하이브리드∙원세이프’ 발표
아크서브, 신제품 ‘UDP9∙클라우드 하이브리드∙원세이프’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3.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 세미나 개최
아크서브코리아는 지난 21일 스페이스쉐어 삼성 COEX 센터에서 파트너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제품과 제품 전략을 소개했다.
아크서브코리아는 지난 21일 스페이스쉐어 삼성 COEX 센터에서 파트너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제품과 제품 전략을 소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아크서브코리아는 지난 21일 파트너 세미나를 개최하고 아크서브 UDP의 신규 버전 ‘아크서브 UDP9’과 ‘아크서브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아크서브 원세이프(OneXafe)’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아크서브 UDP9’의 가장 큰 특징은 클라우드에서 고객의 백업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콘솔에 클라우드 콘솔을 추가했다는 점이다.

또한 클라우드 콘솔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별도의 백업 스토리지 구성없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직접 백업 할 수 있어 백업 환경 구성의 편리함을 증가시켰다. 특히 여러 고객사 혹은 그룹사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환경을 위해 멀티테넌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계층적인 관리 구조를 만들 수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존 아크서브 UDP 고객이 가진 동일한 사용자 경험으로 온프레미스 백업에 이어 클라우드에 2차 백업을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하이브리드도 소개했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는 클라우드 환경에 백업 복사본을 저장함으로써, 온프레미스 환경에 센터 수준의 장애가 발생해도 오프사이트의 백업으로부터 고객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는 사용자가 별도의 스토리지 구성없이 2차 백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쉽게 데이터를 보호하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파트너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오브젝트 기반으로 불변기능을 제공하는 아크서브 원세이프 백업/아카이빙 스토리지도 소개됐다.

아크서브 원세이프는 사용자의 데이터가 증가해도 성능 저하없이 용량을 증설할 수 있는 스케일 아웃 방식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침입자가 데이터를 삭제/위변조 할 수 없는 불변기능, 자동백업, 중복제거, 자동 복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