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베이스, 美 스타트업 인터렉터와 기술·노하우 교류 나선다
마크베이스, 美 스타트업 인터렉터와 기술·노하우 교류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기술 우선사용∙새로운 사업기회 발굴 모색
(왼쪽부터) 인터랙터 김재훈 과장, 심영훈 부장, 피터 정 CPO,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 이동현 전무, 이재훈 전무, 차태홍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인터랙터 김재훈 과장, 심영훈 부장, 피터 정 CPO,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 이동현 전무, 이재훈 전무, 차태홍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크베이스(대표 김성진)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인터랙터(대표 데이비드 정)와 업무협약을 맺고 양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및 노하우 교류에 나선다.

마크베이스는 2013년 창업해 사물인터넷(IoT) 시계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인터랙터(한국 법인명 펄즈시스템즈)는 노코드 기술을 활용한 백엔드 개발 솔루션 ‘API 오토플로우(AutoFlow)’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API 오토플로우는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앱·웹 데이터베이스 처리, 시스템 구축, API 개발·연동·관리 등이 뛰어난 노코드 솔루션이다. 

마크베이스는 API 개발과 연동,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처리 등 백엔드 개발과 관련해 인터랙터의 솔루션을 우선 사용하기로 했고, 인터랙터도 데이터분석과 가공, 품질관리 등 데이터 기반 업무에서 마크베이스의 제품과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 양사는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간 교육 및 기술지원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판로 확대와 사용 기반 증대를 위해 양 사 간 결합상품 구축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피터 정 인터랙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마크베이스의 경쟁력있는 DBMS 제품이 인터랙터의 API 오토플로우를 결합하면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고민하는 기업에게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마크베이스가 최근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진 마크베이스 대표는 “인터랙터의 기술을 활용하면 마크베이스의 DBMS 활용도가 한층 넓어질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한층 경쟁력있는 상품으로 기존 DB의 새로운 활용이나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