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세종대 정보보호학과, 정보보호 전문 인재 양성 나선다
라온화이트햇-세종대 정보보호학과, 정보보호 전문 인재 양성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3.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십, 인재 육성 프로그램 개발, 교육 등 다양한 활동 진행
라온화이트햇 윤원석 전무(왼쪽)와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온화이트햇 윤원석 전무(왼쪽)와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이종혁 교수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DID 신원인증, 블록체인 등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나섰다. 

라온화이트햇과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갈수록 중요성이 확대되는 사이버 보안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보호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라온화이트햇은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교로 지정된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질 높은 정보보호 교육과 현장 실습형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양측은 정보보호 인재 양성을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 교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우수 보안 인력 선발 지원 ▲산학협력 기반 인적 상호 교류 및 사업 공동 추진 ▲정보보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온화이트햇 윤원석 센터장은 “러-우크라이나 사태로 전세계 사이버 보안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정보보호 인력 확보는 미래를 위한 기업의 필수 투자가 됐다“며 “이번 MOU를 통해 국가 지정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 라이선스를 보유한 라온화이트햇의 정보보안 관련 체계적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원해 우수한 정보보호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종혁 교수는 “정보보호 전공 학생들에게 선망 받고 있는 라온화이트햇과의 MOU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재 양성을 하고 있는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가 한단계 더 발전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