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헌트 보안 서비스’ 발표…교묘한 위협·리스크 탐지·해결
아카마이, ‘헌트 보안 서비스’ 발표…교묘한 위협·리스크 탐지·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 로고
아카마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이경준)가 새로운 '아카마이 헌트(Akamai Hunt) 보안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아카마이 헌트는 아카마이 가디코어 세그멘테이션(Akamai Guradicore Segmentation)의 인프라, 아카마이의 글로벌 공격 가시성 및 전문 보안 연구원들을 활용하여 고객의 환경 내에서 가장 교묘한 위협 및 리스크를 탐지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카마이는 에이전트리스 세그멘테이션(Agentless Segmentation)을 선보여, 호스트 기반 보안 소프트웨어 실행이 불가능한 사물인터넷·운영관리(IoT·OT) 장치에서도 고객들이 제로 트러스트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받아들이고 직원들의 역량 또한 계속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랜섬웨어와 기타 지능형 공격은 여전히 비즈니스 연속성 및 전반적인 브랜드 신뢰에 위협이 되고 있으며, 2021년에만 200억 달러가 넘는 비용을 발생시켰다. 이러한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IT 관리자는 제로 트러스트 프레임워크 및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을 통해 네트워크, 지적 재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해, 외부 위협의 내부 망 이동을 차단해야 한다.

아카마이 헌트는 아카마이 가디코어 세그멘테이션의 인프라, 텔레메트리 및 제어 기능과 아카마이가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을 전송하면서 획득한 관련 데이터들을 결합한다. 이제 고객들은 그들의 환경에서 위협을 제거하고, 취약점에 대한 가상 패치를 통해 IT 방역을 강화할 수 있다.

파벨 구르비치 아카마이 기업 보안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는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은 복잡하고 동적인 환경에서 공격 표면을 크게 줄여, 랜섬웨어 및 기타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입증했다.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및 도구는 아카마이 가디코어 세그멘테이션 고객을 위해 설계되어, 기존에 보안에 취약했던 디바이스에도 보안을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교묘한 위협까지도 차단할 수 있는 추가적인 가시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