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메타커머스 시장 진출
틸론, 메타커머스 시장 진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론소프트, 영농조합법인 탐라인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협력
고덕훈 영농조합법인 탐라인 대표(왼쪽)와 최용호 틸론소프트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덕훈 영농조합법인 탐라인 대표(왼쪽)와 최용호 틸론소프트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소프트(대표 최용호)가 제주지역 대표 돼지고기 가공업체인 영농조합법인 탐라인(대표 고덕훈)과 지난 7일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틸론소프트와 탐라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를 메타버스 플랫폼과 융합하여 제주 지역 기부 및 제주 지역 특산품 판매 촉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을 위한 자료와 정보 공유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블록체인 기반 메타커머스 기획 및 개발, 유통 프로세스 구축 협력 등이다.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로 선정된 탐라인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판매 모델을 개발하고자, 틸론소프트와 함께 메타버스와 커머스가 결합된 ‘메타커머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메타커머스는 가상공간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을 의미한다.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메타버스를 통해 실재감 있는 가상 쇼핑 경험을 체험하여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없는 쇼핑이 가능해진다.

양사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와 메타버스를 이어 메타버스 내 ‘탐라인’의 제주 돼지고기 상품 소개, 아바타를 통한 디지털트윈 매장 간접 체험, 블록체인 기반 상품 결제, 제주 특산품관련 다양한 체험 등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농조합법인 탐라인 고덕훈 대표는 “제주 메타버스 전문기업 틸론소프트와 협력하여 메타커머스라는 새로운 제품판매 방식을 시도하게 됐다”며,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제주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틸론소프트 최용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메타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유통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모기업인 틸론(대표 최백준)의 블록체인 기반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메타버스오피스 기술을 바탕으로, 탐라인이 그동안 구축해온 방대한 IT자원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메타버스와 융합해 새로운 유통혁신 모델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틸론의 보안기능확인서2.0 인증을 받은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 기반으로 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액세스 환경에서 제주 특산품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대 수용하고, 관광산업과의 연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제주에 특화된 메타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