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온 AI반도체 ‘X220’, 슈퍼마이크로 서버 적격성 평가 완료
사피온 AI반도체 ‘X220’, 슈퍼마이크로 서버 적격성 평가 완료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3.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WC2023 전시_사피온 -슈퍼마이크로 서버
사피온 AI반도체 ‘X220’가 슈퍼마이크로 서버에 적격성 평가를 완료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사피온(대표 류수정)은 자사의 AI 반도체인 ‘사피온 X220’이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의 서버에 밸리데이션 적격성 평가를 완료하여, 데이터센터 서버에 장착할 수 있는 AI반도체로서 검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사피온 X220-Compact는 슈퍼마이크로 TN12R 서버, 그리고 사피온 X220-Enterprise는 슈퍼마이크로 SYS-220GP-TNR 서버에 적격성 검증을 마쳤다.

이로써 사피온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서버 업체에 AI반도체 검증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자사의 2개 제품(X220-Enterprise, X220-Compact 카드) 모두를 슈퍼마이크로 서버를 활용하여 대규모 데이터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서버 제조사들은 각자 자사의 검증 규격을 가지고 서버에 장착할 수 있는 디바이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서버를 직접 설계 및 제조하는 슈퍼마이크로는 높은 품질을 위해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보유하고 있다. X220-Compact는 지난 2022년에, X220-Enterprise는 2023년에 슈퍼마이크로 적격성 검증을 마침으로써, 사피온은 기술력과 더불어 품질에 대해서도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피온 류수정 대표는 “X220이 MLPerf를 통한 성능 검증에 이어서 슈퍼마이크로로부터 서버용 반도체로서 적격성을 검증을 받은 건 앞으로 대규모 데이터센터 적용을 위한 의미 있게 보고 있다”며 “사피온은 앞으로 시장 수요에 맞춰 X220를 적극 공급하면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에 나설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슈퍼마이크로 월리 리우 공동설립자이자 비즈니스 개발 부문 부사장은 “슈퍼마이크로는 사피온과 긴밀히 협력하여 X220이 슈퍼마이크로 주력 서버 제품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슈퍼마이크로의 올인원 랙마운트 설계와 툴이 필요 없는 구성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이상적인 서버 구조이며, 사피온 X220 AI 반도체와 함께 데이터센터 서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