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국방부 온북에 VDI용 망연계 솔루션 공급
한싹, 국방부 온북에 VDI용 망연계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3.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온북 구축 사례 확보
온북 망연계 구성도
온북 망연계 구성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싹(대표 이주도)이 공공기관 1호 온북 사업으로 추진되는 ‘국방부 온북 구축사업’에 가상데스크톱(VDI)용 망연계 솔루션 ‘시큐어게이트(SecureGate)’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한싹은 중앙부처 가운데 가장 처음 추진된 국방부 온북 사업에 국가 정보보안 기본지침 필수 보안제품으로 망연계 솔루션을 공급하며 공공기관 온북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방부는 올해 6월까지 국가공무원 100명의 PC를 '구름 OS'가 탑재된 온북으로 대체하고, 업무망·인터넷망 VDI 환경과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구름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싹은 이번 사업에서 VDI 환경에 최적화된 스트림연계(Streaming Service) 방식의 망연계 시스템을 구축한다. 가상망으로 분리된 서버 간에 서비스 연계를 통해 데이터를 실시간 고속 전송 처리하고, 데이터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해 빠르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국방부 공무원은 사무실은 물론 출장, 현장근무, 재택근무 등 원격근무 시에도 보안이 유지된 환경에서 속도 제약 없이 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만약 단말기가 분실되더라도 보안을 강화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한싹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첫 발주인데다 보안성 검증이 까다로운 국방부라는 상징성으로 보안업계의 관심이 높았다”며 “온북 사업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선정된 만큼 앞으로 온북 사업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승 영업본부 차장은 “국방부 사업은 첫 온북 구축 사례를 확보하고 보안성에 대한 신뢰도를 입증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이번 경험을 기반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온북과 개방형OS 확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새로운 시장 선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