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 SAP 솔루션 활용 적극 지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 SAP 솔루션 활용 적극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SAP와 협력을 강화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서 SAP 솔루션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지능형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전반적인 IT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의 오랜 협업을 바탕으로 SAP는 내부 IT 환경과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꾸준히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 SAP는 이 마이그레이션 로드맵의 일환으로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구현 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기본 운영체제로 사용하도록 하는 새로운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지원을 강화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견고한 운영체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SAP 소프트웨어 배포를 위한 일관되고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고객을 위한 표준화된 리눅스로 신뢰를 강화한다.  

SAP의 내부 IT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도입함으로써 현대 및 미래의 기술적 요구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연동해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SAP 솔루션을 구현하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IT 혁신을 계획할 때 클라우드 채택 및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레드햇과 SAP는 향후 1년간 긴밀하게 협력하여 라이즈 위드 SAP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SAP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활용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라릿 파틸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CTO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SAP 소프트웨어 구현을 지원하는 강력한 오픈 인프라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위한 일관성 높은 기반을 제공한다. 레드햇과 함께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과 복원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나르 헬렉슨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사업 부문 부사장은 "기업들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분석 시스템을 확장하므로 모든 공간에서 작업을 테스트 및 검증할 수 있는 운영 체제 기반이 필요하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이미 포춘 500대 기업이 신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SAP와 함께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