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한솔PNS, 스마트 팩토리 사업 맞손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한솔PNS, 스마트 팩토리 사업 맞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0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와 한솔PNS는 스마트 팩토리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와 한솔PNS는 스마트 팩토리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대표 김경록)이 한솔PNS(대표 김형준)와 ‘스마트 팩토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한솔PNS의 IT 역량과 슈나이더일렉트릭 운영기술(OT) 영역의 강점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상호 이익과 발전을 위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한솔PNS는 ▲제조실행시스템(MES)의 상호 솔루션 협력,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연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프로젝트 진행 등 각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  

한솔PNS는 이번 협약으로 아비바와 프로레이트의 제조실행시스템을 도입해 상호 솔루션 연계 가능성을 검토해 솔루션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신규 세그먼트 업체에 맞는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관리솔루션은 센서, 무선미터기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데이터 가시화 및 리포트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더불어 화재감시 솔루션까지 갖추고 있어 고도화를 요하는 고객에게 추가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협업한다. 단기적으로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원격 모니터링 HMI 솔루션 등 loT를 기반으로 고도화에 힘쓰고, 장기적으로는 협동로봇, 직교좌표 로봇, 델타 로봇, 순환물류 등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보틱스 비즈니스 연계를 검토한다. 

한솔PNS 김형준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OT 및 IT 부문의 융합이 가능하고, 각 분야에 대한 이해가 깊은 회사이다. 폭 넓은 비즈니스 이해를 통해 한솔PNS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지속가능한 역할을 해내기 위해서는 RE100달성과 같은 중요한 이슈도 고려해야 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지속가능성 부문에서도 전략과 실행 능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라고 설명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자동화사업부 서상훈 본부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에 한솔PNS가 가진 고객 커버리지, 경험 등과 같은 장점을 결합해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전방위적인 사업 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한솔PNS의 스마트 팩토리 운영에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