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D2C 솔루션 ‘엑스투비’ GS인증 1등급 획득
플래티어, D2C 솔루션 ‘엑스투비’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1.3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티어 CI
플래티어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자사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김세종)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래티어는 GS인증을 획득하면서 엑스투비의 기술 우수성과 품질 안정성 및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공식 인정받게 됐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하여 통과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GS인증 제품은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이번에 GS인증을 취득한 엑스투비는 D2C(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온라인 쇼핑몰 운영·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분리한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환경과 차세대 소프트웨어 구조인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가 적용됐다.

특히 ‘MSA’ 구조는 시장 대응이 필요한 서비스 단위별로 신속한 개발·배포·확장이 가능하여 세분화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이커머스 운영 고객의 시스템 관리 자유도를 최대화할 수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엑스투비는 지난 20여년간 축적해 온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라며,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입증한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꾸준한 기술 개발 및 제품 고도화를 진행하여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