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AWS 마켓플레이스에 QNX 클라우드 버전 제공
블랙베리, AWS 마켓플레이스에 QNX 클라우드 버전 제공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1.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NX 엑셀러레이트’ 계획 발표
블랙베리는 AWS 마켓플레이스에 QNX 클라우드 버전을 제공한다.
블랙베리는 AWS 마켓플레이스에 QNX 클라우드 버전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블랙베리가 30일 QNX 뉴트리노(Neutrino) RTOS와 QNX OS 포 세이프티(OS for Safety)의 클라우드 버전을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QNX 엑셀러레이트(Accelerate)’ 계획을 발표했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쉽게 찾고, 테스트하고, 구입하고, 배포할 수 있는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목록을 열람 가능한 디지털 카탈로그다.

블랙베리는 작년 11월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클라우드화 된 QNX RTOS 및 QNX OS 포 세이프티가 자동차, 로봇, 의료기기, 산업 제어, 항공우주 및 방위 등의 산업 전반에 걸친 미션 크리티컬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베디드 시스템의 개발은 전 세계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의 사물인터넷(IoT)를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의 개발 주기와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랜트 쿠어빌 블랙베리 QNX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이제 QNX 뉴트리노 OS와 안전 인증을 받은 QNX OS가 클라우드화 되어 고객이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걸친 복잡성을 줄이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블랙베리 QNX OS 소프트웨어는 규모에 맞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해 타사 툴을 활용하고 있는 고객에게도 핵심적인 조력자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QNX OS 포 세이프티의 클라우드화는 임베디드 시스템과 클라우드 간에 환경적 동등성을 제공하기 위한 여정에서 중요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