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
베스핀글로벌,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1.1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오른쪽)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 대표(오른쪽)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자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공공 클라우드 사업과 관련하여 긴밀한 상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향후 민간과 공공 클라우드에 있어 사업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양사 간의 활발한 소통과 상호 공조를 통해 동반 성장과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특히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에 대한 공동 대응 및 협업에 주력하기로 협의했다.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를 비롯한 자체 개발 SaaS 상품의 고도화와 판매 확대에 계속해서 힘쓸 방침이다. 더불어 클라우드 보안 역량 강화, 산업별 클라우드 개발 등 점점 다양해지고 심화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철저한 기술적 대비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노그리드는 향후 멀티 클라우드 고도화 및 솔루션 결합형 사업모델의 최적화, 커뮤니티 클라우드 테이터 센터(CDC) 구축을 위한 각종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관세·교육 R&D 분야 전사자원관리(ERP)의 데이터 비즈니스 확산 등 이노그리드만의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갈 예정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이노그리드와 베스핀글로벌이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양사 모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도 함께 이룰 것”이라며 “상호 이해와 공조를 바탕으로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장인수 한국 총괄대표는 “이노그리드와의 협업을 통해 공공과 금융, 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 발굴과 성과를 이뤄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이 양사의 성장은 물론, 나아가 대한민국 클라우드 생태계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