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제우스 21’, GS인증 1등급 획득
티맥스소프트 ‘제우스 21’,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1.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 '제우스(JEUS)'
티맥스소프트 '제우스(JEUS)'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클라우드 미들웨어 ‘제우스 21(JEUS 21)’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굿소프트웨어(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관련 국제표준 기반의 심사를 통과한 SW에 부여된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모든 IT 시스템에 필수로 구성되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제품 ‘제우스’는 2000년 첫 출시된 이래 지속적으로 고도화되며 GS인증을 꾸준히 획득해 왔다.

지난 2021년 새롭게 출시된 ‘제우스 21’은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용∙실행 등을 수행하는 WAS로서의 우수한 성능을 공식 인정받았다. WAS는 복잡한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동적 요청을 원활하게 처리하는 미들웨어로, 정부 및 공공기관의 주요 업무에 도입되기 위해서는 고성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제우스뿐 아니라 웹 서버 ‘웹투비’ 등을 통해 국내 미들웨어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티맥스소프트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 특히 클라우드 시대에 대응하며 강력한 미들웨어를 선보여 왔다”며, “GS인증 획득을 통해 입증한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 오랜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공공 비즈니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