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완료
KT넥스알, 병무청 데이터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완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1.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행정 업무혁신
KT넥스알(오른쪽) 및 병무청 로고
KT넥스알(오른쪽) 및 병무청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병무청(청장 이기식)의 병무행정 업무혁신을 위해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병무청의 데이터 분석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주사업자인 비투엔(대표 조광원)과 함께 참여했으며 노후화된 통계시스템 교체 및 지능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도입을 주요 목표로 추진됐다.

KT넥스알은 병무청 업무지원을 위해 분석모델을 개발하고 병무청의 주도적인 분석 과제 기획 및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체계구성 △분석과제발굴 △데이터확보방안검토 △분석과제선정 △분석방안수립 △분석결과활용계획 △과제추진계획 등 7단계로 구성된 '분석과제 발굴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현업 담당자들이 분석과제 기획, 분석, 모니터링 등 실무에 지속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병무청은 이번 과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병무행정 업무효율을 높임으로써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은 다양한 산업별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분석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활용해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지속발굴하여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에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