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3서 NFT 신발 결합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LG전자, CES 2023서 NFT 신발 결합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선보인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2.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몬스터 슈즈를 함께 전시한 컨셉.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몬스터 슈즈를 함께 전시한 컨셉.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몬스터 슈즈는 대체불가토큰(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고객은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LG전자는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피지털(phygital) 경험을 선사하는 몬슈클(몬스터슈클럽)존을 운영한다. 피지털은 물리적인 것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다.

고객은 몬슈클존에서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NFT 신발을 볼 수 있다. 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해보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함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을 갖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특별한 NFT 신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