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 출시 1년만에 개통 10만건 돌파
LG유플러스,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 출시 1년만에 개통 10만건 돌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2.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고 있다.
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알뜰폰 고객의 편의와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놓은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칩’은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통합 공용 유심으로,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고객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원칩을 편리하게 구매한 후 원하는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원칩의 판매처가 늘면서 개통 건수는 2.5배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출시 초기 편의점 이마트24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원칩의 월간 개통 건수는 지난 1월 3800여건에 불과했지만, 온·오프라인 10여곳으로 판매처가 늘어난 10월 개통 건수는 1만여건으로 늘었다. 꾸준한 개통량 증가세에 힘입어 원칩 개통량은 누적 10만건을 넘겼다.

LG유플러스 유호성 MVNO사업담당은 “국내 최초로 내놓은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을 통해 고객 편의는 물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알뜰폰 시장의 성장에 맞춰 원칩 등 지원을 이어가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