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서 가천대·한양대·고려대 수상
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서 가천대·한양대·고려대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2.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2022’를 개최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2022’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는 ‘매트랩(MATLAB) 대학생 AI 경진대회 2022’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매트랩으로 구현해보는 학생경진대회이다. 매트랩을 사용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우리 실생활에 새롭게 적용하거나 산업에서 기존의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해당 내용을 영상으로 제출하는 것이다. 

모든 출품작은 매스웍스 엔지니어팀, 교육팀 등 전문 기술인력으로 구성된 심사자들이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의 적절성, ▲출품작의 기술 역량, ▲출품 동영상의 창의성과 완성도, ▲File Exchange에 공개한 코드의 확장 가능성 등을 기준하여 평가했다.

1위는 ‘딥러닝을 활용한 음성 기반 수술실 보조 시스템’을 개발한 가천대학교 토커 팀이 차지해 100만원을 수상했다. 2위는 ‘경기도 데이터를 활용한 COVID-19 확진자 수 예측 시스템’을 개발한 한양대학교 하이텔 팀, 그리고 3위는 ‘전이학습을 활용한 뇌파 기반 인간 의도 해독을 위한 설명 가능 인공지능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제출한 고려대학교 이화아니 학생에게 돌아갔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AI 경진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실생활에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실험해보는 산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