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삼성엔지니어링과 데이터 통합 모델 개발 추진
아비바, 삼성엔지니어링과 데이터 통합 모델 개발 추진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1.3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비바는 삼성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간 데이터 통합 모델 수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비바는 삼성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간 데이터 통합 모델 수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삼성엔지니어링과 손잡고 양사 소프트웨어의 데이터 통합 모델을 수립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데이터 통합 모델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2024년까지 시스템 도입, 시험 운용, 통합 시스템 적용 단계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설계·자재구매·시공 일괄관리(EPCM) 프로세스를 모두 통합하여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특히, 아비바 엔지니어링, 아비바 자산정보관리, 아비바 인포메이션 스탠다드 매니저 솔루션을 삼성엔지니어링 플랫폼에 적용함으로써 양사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를 통합해 엔지니어링 유휴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프로그램간 데이터 흐름도를 표준화하고, 기존 레거시 시스템에 있던 데이터를 재사용하는 방향을 논의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아비바코리아 오재진 대표는 “아비바는 삼성엔지니어링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엔지니어링 플랫폼에 아비바의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적용하여 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