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T CEO, 루마니아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
유영상 SKT CEO, 루마니아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는 25일(루마니아 현지시간) 유영상 CEO(왼쪽)가 루마니아의 세바스티안-이오안 부르두자 연구혁신디지털부 장관 등 정부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루마니아 정부의 지지 요청를 요청하고, ICT 분야 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K텔레콤는 25일(루마니아 현지시간) 유영상 CEO(왼쪽)가 루마니아의 세바스티안-이오안 부르두자 연구혁신디지털부 장관과 만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루마니아 정부의 지지 요청를 요청하고, ICT 분야 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 유영상 CEO가 루마니아를 방문해 정부 핵심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루마니아 정부의 지지를 당부했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유영상 CEO가 25일(현지시간) 루마니아 정부의 세바스티안-이오안 부르두자 연구혁신디지털부 장관, 플로린 마리안 스퍼타루 경제부 장관 등과 만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ICT 분야 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유영상 CEO는 루마니아 정부측 관계자들에게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지원을 부탁함과 동시에 최근 루마니아 정부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AI, 5G, 그린 에너지, 사이버 보안 등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들을 제시했다.

또 이 자리에서 코비드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루마니아 관광 산업의 진흥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 제안, 루마니아 스타트업 진흥을 위한 한국에서의 데모 데이 개최 등도 논의했다고 SKT는 말했다.

루마니아는 지난 2008년부터 아시아 지역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과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유영상 CEO는 “유럽의 차세대 ICT 강국으로 발돋움할 루마니아가 인류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일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지를 보내주길 기대한다”며 “SKT는 앞으로도 전략적 동반자인 루마니아와의 협력을 위한 방안들을 계속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