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활성화' 업무협력
하나은행,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활성화'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원큐 앱 통한 생활형 행정정보 제공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왼쪽),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왼쪽),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5일 행정안전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서비스(이하 ‘구삐’)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백신접종 ▲세금 ▲부동산 ▲교통 ▲교육 등 총 34개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하나원큐’에는 공과금을 통합으로 조회하고 한번에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 서비스를 기 제공중으로, ‘구삐’의 각종 세금관련 알림서비스와 결합하여 통지 및 조회, 납부까지 원큐에 관리가 가능해져 손님의 편리함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 관계사 하나카드도 함께 참여하여 하나카드의 ‘원큐페이’ 앱을 통해서도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향후 행정안전부와 지속 협력하여 ‘하나원큐’ 내 다양한 금융 및 생활/제휴 서비스를 ‘구삐’와 연계 개발 추진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손님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손님 생활속의 디지털 은행’ 지향의 일환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하나원큐’에서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손님이 생활속에서 필요로 하는 더 많은 행정정보가 ‘하나원큐’를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손님에게 전달되고, 더 나아가 행정처리 편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