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한국연구산업협회 6대 회장 선출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한국연구산업협회 6대 회장 선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1.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가 한국연구산업협회 회장에 선출됐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오는 2025년 11월 말까지 3년이다.

한국연구산업협회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종현 대표는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IT정책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IT 분야 전문가로, 지난 1991년 위세아이텍을 설립해 국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해 오고 있다. 2003년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 2019년 한국데이터산업협회 명예회장, 2020년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ATC) 이사에 취임해 지금까지 활동 중이며, 2018년부터는 한국연구산업협회 부회장을 역임해 왔다.

김종현 대표가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한국연구산업협회는 지난달 기준 1,055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구산업 전문인력 양성, 연구산업 국제 협력과 해외진출 지원, 통계 작성과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향후 산학협력 연구산업 청년 인재양성 사업 등의 기획과 연구산업 진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의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현 회장은 “국내 연구산업 시장의 부흥을 위해 중요한 시기에 협회장으로 선임돼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 협회의 비전인 국내 연구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개방형 혁신체제의 선순환 구조 정착을 위해 연구개발(R&D) 산업 정책 개발, 관련 기업의 육성 및 지원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