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품질 개선…"월드컵 축구 선명·빠르게 시청 가능"
KT, 지니 TV 품질 개선…"월드컵 축구 선명·빠르게 시청 가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11.2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하면서 화질 15%↑, 영상 지연시간 35%↓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KT관계자가 채널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KT관계자가 채널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자사 IPTV 서비스인 지니 TV를 통해 카타르에서 개최하는 축구대회의 생중계 방송을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시청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최근에 목동 미디어센터에 있는 IPTV 360여 개 채널과 KT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320여 개 채널 및 송출 대행 서비스 21개 채널을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인근에 위치한 연 면적 5천여 평 규모의 ‘KT그룹미디어센터’로 이전을 마쳤다.

KT 그룹미디어센터는 KT그룹 내 여러 부서간 긴밀한 협업으로 백석 사옥 건물 신축부터 전력∙통신 시설, 방송 플랫폼 구성 등 인프라 구축을 진행했다. 목동 센터에서는 두차례 있었던 인코딩 횟수를 백석 센터에서는 1회로 줄이고, 전송 구간의 플랫폼 구조를 개선해 IP 기반의 채널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로 인해 지니 TV의 화질은 기존대비 15% 향상했고, 영상 지연 시간은 최대 35% 단축돼 지니 TV 이용자들은 앞으로 다가올 세계인의 축구대회와 같은 중요 이벤트의 실시간 중계 방송을 더 빠르게 즐길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백석 KT그룹미디어센터에서 약 1,200만 KT그룹 미디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우수한 품질의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