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 실시
안랩,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 실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11.0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현영 변호사가 안랩 임직원 대상으로 공정거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현영 변호사가 안랩 임직원 대상으로 공정거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11월 2일 법무법인 세종 주현영 파트너 변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불공정거래행위 유형별 유의 사항’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정거래 위반 사례들을 학습하고 공정거래 중요성에 대한 임직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정거래 관련 법률 위반 행위와 법원 판결 등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진행 되었으며 임직원들의 사전 질문에 대해 변호사가 직접 답변하는 Q&A 시간도 마련했다.

교육을 진행한 공정거래 분야 전문가인 주현영 변호사는 “공정거래법은 어떤 특정 산업, 기업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모든 사업자에게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법률이니만큼 준법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며 공정거래 준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경쟁질서 보호, 공정거래 보호, 경제력 집중 규제라는 공정거래법의 목적부터 법 준수를 위해 기업 입장에서 거래 과정 시 주의해야할 점까지 설명해 임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안랩 준법경영팀 노현주 대리는 “현 시점에서 공정거래 관련 규제의 초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으며 불공정거래행위 사례에 IT, 소프트웨어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유익했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